취향저격 인생맛집 찾음, 충무로 사랑방칼국수 yum yum :v



충무로 인쇄골목 쪽에서 찾은 인생 맛집.



외관에서부터 개업 50년의 포스가 느껴진다.
방송에도 많이 나온 곳 같고, 항상 갈 때마다 대기가 있는 곳.
음식이 빨리 나오고 2층 좌식자리까지 있어서 회전율은 빠른 것 같다.



근데 이 가격 실화냐...

백숙백반은 닭 반 마리에 국물, 밥 한 그릇 구성인데, 8,000원.
다른 메뉴들도 다 싸다. 칼국수가 6,000원, 계란을 넣거나 곱배기로 하면 6,200원이다.
무슨 곱배기가 200원 추가...? 세상에. 그럼 당연히 곱배기로 시켜야지!

저 음식 나오는 곳에 연세가 지긋하신 사장님이 아직도 직접 앉아 계시면서
음식 나가기 직전에 점검을 하고 내보낸다. 거기서 이미 신뢰 200%.



세명이 가서 백숙백반 두개에 곱배기칼국수 하나를 추가했다.
넉넉하게 시켰는데 가격은 24,200원. 캬.



밑반찬들. 겉절이도 맛있다!



금방 나온 곱배기 칼국수.
양은냄비에 부드러운 칼국수면이 듬뿍 들어가 있고,
위에 파, 유부다진 것, 고추가루, 김가루, 마늘, 깨 등이 올라가 있다.





겉절이 하나 척 얹어서 냠냠.
곱배기 시켰는데도 너무 맛있어서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다.
며칠 사이로 또 방문 했었는데, 옆 테이블에서 '아, 여기 칼국수에는 계란을 꼭 넣어 먹으라고 하더라고!'하는 말을 듣고
계란 칼국수를 주문하고, 안 먹어본 비빔칼국수도 주문했다.

계란칼국수는 계란을 넣고 끓여주는 게 아니라 저 칼국수에 날계란이 같이 나와서
그냥 계란을 깨서 넣어 먹으면 되는 거더라. 계란이 들어가면 국물이 좀 더 부드러워진다.

그리고 비빔칼국수는 정말 대박이었다.
일단 양이 어마무시하게 많고, 비빌 때 참기름 꼬순내가 진동을 한다.
양념장은 막국수 양념장이랑 거의 똑같은 맛인데, 칼국수의 넙적한 면과 아주 잘 어울렸다.
양념이 좀 세서 나처럼 자극적인 맛을 좀 피하는 살마은 좀 덜어내고 비비는 것을 추천한다.



백숙백반은 두 개를 주문해서 닭이 한 마리!



아까 반찬으로 나온 다진 파를 덜어 식탁 위에 놓여진 양념장을 섞어주면 닭백숙을 찍어먹는 양념이 된다.



이렇게 요리마다 숟가락이 꽂혀 나와서 테이블 위 수저통에는 젓가락만 있다ㅎㅎ
이건 백숙백반에 딸려 나오는 닭고기 국물. 밥은 사진을 못 찍었는데, 여기 쌀밥이 참 맛있다.
밥 맛있는 집이 진짜 맛집이지. 밥을 저 국물에 말아 먹으면 밥이 또 술술 들어가고...

아, 난 후추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기본으로 다 뿌려서 나옴.. 그래도 참 맑고 깔끔한 맛이다.



적당히 간이 잘 되고 촉촉하게 삶긴 닭백숙을 미리 만들어 둔 양념장에 찍어 먹는다.
닭고기가 가슴살까지도 맛있게 잘 삶겼다. 난 1닭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아 그리고, 초장이 직접 만든 것 같은데 묽고 달짝지근한 것이 진짜 맛있다!!

다들 만족스럽게 먹고 배를 퉁퉁 튕기면서 나왔다.
다음에 저녁에 와서 소주 한 잔 하면서 안주로 먹어도 진짜 좋을 것 같다는 얘길 하면서.



음식도 음식인데, 이 식당 자체에서 나오는 분위기가 엄청나다.
카운터나 계단 손잡이, 벽 같은 곳에서 엄청난 세월의 포스가 느껴진다.

알게된 지 얼마 안된 집인데 벌써 몇 번을 가고, 모든 메뉴를 섭렵해 버리고,
여긴 내 인생맛집이라고 결론을 내버렸다.

가게 안에 닭고기는 저지방 고단백 음식으로 7~8일 먹으면 원기가 좋아진다고 써있는데,
날 추워지니까 더 자주 가게 되고 나는 더 오동통하게 살이 오르겠지*^^*







덧글

  • 2017/11/17 12:26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11/17 18:18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만다린 2017/11/17 12:27 # 답글

    꺄~ 여기 진짜 맛있어요!
    저도 백숙정식먹었었는데 김치도 양념장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비빔칼국수는 못먹어봤는데 나중에 가면 꼭 먹어봐야겠어요*_*
    날씨가 추워지니 또 생각나네요ㅠㅠㅎㅎ
  • 토리 2017/11/17 18:20 #

    세상에 저는 밥까지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밥에 김치만 올려 먹어도 맛있어서ㅎㅎ
    그리고 비빔칼국수는 양이 엄청나더라구요! 매콤해서 백숙하고도 조화롭고. 다음에 꼭 드셔보시길!
  • 이글루스 알리미 2017/11/22 08:20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11월 22일 줌(http://zum.com) 메인의 [핫토픽]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와이드위젯_애드센스_상단


통계 위젯 (블랙)

1128
172
216197

메모장

사이드바위젯